콘텐츠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관심을 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이는 관심의 가치도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뛰어난 SEO 및 콘텐츠 마케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Google(및 기타 검색 엔진)에서 트래픽을 유도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있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EO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이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온라인에서 SEO로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 각 수익화 전략의 장단점, 영감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 설명합니다.

1. SEO 컨설팅 및 프리랜서 서비스 판매

많은 기업이 SEO 경쟁사 분석 및 타겟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SEO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꽃을 판매하는 지역 기업이든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기술 기업이든 잠재 고객이 Google에서 검색하는 키워드(예: ‘텍사스주 오스틴 최고의 꽃 배달’ 또는 ‘최고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순위를 매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개인 SEO 컨설턴트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직접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고, 대행사를 설립하여 다른 사람을 고용하여 SEO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SEO 감사, 링크 구축, 콘텐츠 마케팅, 온페이지 최적화, 기술 SEO 등이 있습니다. SEO 경력을 시작하는 경우 한 가지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이 생기면 다른 서비스를 추가하세요.

또한 기업들은 종종 전문가에게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으므로 특정 산업(SaaS, 지역 비즈니스, 전자상거래 등)을 전문화하여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팟캐스팅, YouTube, Amazon의 검색 엔진 상위 순위에 오르는 것도 매우 중요하므로 이러한 검색 엔진에 대한 SEO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커머스 파트너의 조니 나스터

카피 블로거 방법론은 이제 처음으로 일부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우리는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해왔습니다.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SEO 컨설턴트/에이전시 예시

브로디 클락 은 검색 엔진 최적화 커뮤니티에서 명성을 쌓은 개인 SEO 컨설턴트입니다. 개인 컨설턴트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소셜 미디어나 뉴스레터에서 팔로우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채널은 고객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브로디 클락

대행사를 설립하는 경우 성공의 열쇠는 모든 직원이 쉽게 구현하고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반복 가능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모델의 장점

  • 즉각적인 현금 흐름과 적은 시작 비용.
  • 높은 수익 마진.
  •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에서 배우기.

이 모델의 단점

  • 고객은 언제든지 이탈할 수 있습니다(SEO가 결과를 도출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함).
  • 어떤 사람들은 고객 관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 개인 컨설턴트는 규모에 따라 가격을 인상할 수 있을 뿐이고, 대행사는 규모를 확장하려면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제한적입니다.

수익 잠재력

SEO 서비스는 매우 다양합니다. 어떤 회사는 SEO 대행사에 한 달에 3만 달러 이상을 지불하는 반면, 어떤 회사는 컨설턴트에게 한 달에 몇 천 달러를 지불하고 SEO 서비스를 받기도 합니다.

청구하는 가격은 회사를 위해 창출할 수 있는 ROI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꽃집에서 월 $40 상당의 고객 20명을 유치하는 경우 엔터프라이즈 기술 회사에서 각각 $2,000 상당의 신규 고객 10명을 유치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과 기술 수준도 청구할 수 있는 금액에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다음은 Ahrefs의 몇 가지 통계입니다:

  • 평균 SEO 리테이너는 한 달에 500달러에서 1,500달러 사이입니다.
  • 대부분의 SEO 컨설턴트는 시간당 75~100달러를 청구합니다.

2. 제품화된 SEO 판매

고객과 함께 일하고 싶지만 장기적인 계약이 부담스럽다면 SEO 서비스를 제품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감사, 키워드 조사, 콘텐츠 마케팅 전략, 링크 구축 전략이 포함된 SEO 전략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하면 고객이 실행을 책임집니다.

따라서 SEO 서비스와 달리 이러한 계약은 완료하는 데 1~2주가 소요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고객과 헤어지게 됩니다.

제품화된 SEO의 예

마리 헤인즈는 제품화된 SEO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오가닉 실적의 감소, 경쟁사 환경, 미래 전략 맵을 분석합니다. 이 계약은 통화 포함 $ 6,500, 통화 제외 $ 5,000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그녀의 제품화 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장점

  • 서비스 제공보다 고객 관리가 덜 필요합니다.
  • 즉각적인 현금 흐름과 시작하기 위한 오버헤드 없음.
  • 순위 하락이나 웹사이트에 발생하는 기타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종종 100% 수익 마진.

이 모델의 단점

  • 반복 수익이 없으므로 항상 판매하고 있습니다.
  • 예산이 많은 많은 대기업은 자신을 위해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을 고용하는 데만 관심이 있습니다.

수익 잠재력

Ahrefs의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 2,501에서 $ 5,000 사이의 비용이 듭니다. 또한 거의 100%에 가까운 수익률을 자랑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SEO 도구(예: Semrush 또는 Ahrefs)와 청구 관리와 같은 기본 운영 비용만 지출하면 됩니다.

3. 제휴 웹사이트 만들기

잠재고객이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잠재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다른 비즈니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즈니스에서 링크를 제공하면 웹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판매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을 제휴 마케팅이라고 하며, 고객 성공이나 주문 처리를 처리하지 않고도 잠재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사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비슷하지만 모든 수익은 커미션을 기반으로 하며 웹사이트 뒤에 개인 브랜드가 없어도 됩니다.

출처

이미 많은 제휴 사이트를 보셨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프루스는 제휴 웹사이트로, 스프루스 웹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에어 프라이어 중 하나를 구매하면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Spruce Eats 제휴 블로그 게시물

출처

스프루스는 대규모 제휴 웹사이트의 예이지만, 대부분의 독립 SEO는 반려동물, 정원 가꾸기, 기술 등 다양한 틈새 시장에서 소규모 제휴 웹사이트를 만듭니다.

실제로 많은 SEO가 다양한 틈새 시장에서 다양한 웹사이트 포트폴리오를 만듭니다.

제휴 웹사이트의 예

Wirecutter는 제휴 웹사이트의 예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휴 웹사이트는 유기적 트래픽을 구축한 다음 ‘베스트(제품)’ 키워드에 대한 페이지를 생성하고 제휴 제품을 나열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Ahrefs에는 다양한 제휴 웹사이트에 대한 훌륭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 모델의 장점

  • 고객과 대화할 필요가 없으며 소극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제휴 웹 사이트 확장에는 제한이 없으며 실질적인 브랜드로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혼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충성도 높은 잠재 고객을 구축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현금 흐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Google의 알고리즘은 언제든지 변경되어 수입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AI 콘텐츠가 대세를 이루고 EEAT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구글은 제휴 웹사이트를 단속하고 있습니다.

수익 잠재력

제휴 웹사이트의 수익 잠재력은 투자하는 틈새 시장, 제작하는 콘텐츠의 양, 잠재고객의 가치에 따라 다릅니다(예: 자동차 보험 잠재고객이 베이킹 애호가 잠재고객보다 더 가치 있음).

통계에 따르면 제휴 마케터의 약 42%가 연간 10,0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반면, 나머지 58%는 연간 10,000달러 미만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연간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제휴 비즈니스도 많이 있습니다.

4. 스폰서 콘텐츠 제공

많은 브랜드 및 개인 블로거는 다른 브랜드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스폰서 게시물을 작성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잠재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합니다.

다음은 브랜드 블로그의 스폰서 블로그 게시물 예시입니다:

스폰서 블로그 게시물 예시

백링크는 도메인 권위를 높이는 데 유용하므로 웹사이트 링크를 삽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많은 브랜드에서 게스트 게시물에 대한 비용을 기꺼이 지불할 것입니다.

스폰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의 예

스폰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예로는 Mom Collective가 있습니다. 다른 홍보 서비스 중에서도 스폰서 블로그 게시물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맘 컬렉티브의 광고 기회

다음은 스폰서 블로그 게시물 중 하나의 예입니다:

엄마 모임의 스폰서 게시물 예시

스폰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 블로거도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음식 블로거인 Get On My Plate의 흥미로운 수입 보고서입니다. 그녀는 스폰서 게시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른 수입원을 제공합니다.

음식 블로거의 총 수입

이 모델의 장점

  • 고객 관리 문제가 없습니다.
  • 웹사이트가 성장함에 따라 가격을 인상하고 수입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작성한 스폰서 글을 게시하는 데는 거의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반복되는 수익이 없으며 항상 새로운 스폰서를 판매하려고합니다.
  • 사람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소셜 미디어로 더 많이 몰리면서 개인 열정 블로그의 트래픽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 오디언스와 신뢰를 유지하려면 유용한 콘텐츠와 스폰서 콘텐츠의 비율을 4:1로 균형 있게 유지해야 하며, 이는 규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수익 잠재력

애드위크의 통계에 따르면 스폰서 게시물당 평균 수익은 약 300달러입니다. 그러나 트래픽 양, 잠재 고객 충성도/참여도, 웹사이트 권위에 따라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순위 및 임대 페이지

일부 비즈니스 소유자는 웹 사이트 최적화를 위해 SEO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지만, 다른 비즈니스 소유자는 단순히 즉각적인 리드를 원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에서 순위를 매기고자 하는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면, 해당 순위의 웹사이트를 임대하여 리드를 생성하는 데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텍사스 주 오스틴에 있는 치과 의사는 현재 “텍사스 주 오스틴 최고의 치과 의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매트 디지티(Matt Diggity)는 순위 및 임대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훌륭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순위 및 임대 웹사이트의 예

그랜드 래피즈 트리 케어는 랭크 앤 렌트 웹사이트의 예입니다. 소유자는 한 달에 약 2,000달러의 수익을 올린다고 보고했습니다:

랭크 앤 렌트 웹사이트의 예

이 페이지에서 랭크 앤 렌트 웹사이트의 다른 다양한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장점

  • 높은 수익 마진.
  • 최소한의 고객 관리.
  • SEO 전략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웹 사이트 순위가 좋지 않으면 비즈니스를 잃을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순위를 올리려면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 고객은 언제든지 이탈할 수 있습니다.

수익 잠재력

대부분의 순위 및 임대 웹 사이트는 한 달에 수천 달러를 벌지 만 수익은 선택한 틈새 시장 (리드의 가치)과 웹 사이트 순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6. 웹 사이트 성장 및 전환

SEO는 장기적인 게임이며 웹사이트가 원하는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데 수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많은 비즈니스는 양질의 콘텐츠, 백링크 및 타겟 키워드에 대한 적절한 양의 트래픽이 있는 기존 웹사이트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구매자 중 다수는 이러한 웹 사이트에서 자체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기존 웹 사이트 중 하나로 웹 사이트를 리디렉션하여 트래픽과 권위를 높입니다.

웹사이트를 성장시키고 플립하기 위한 핵심은 더 많은 성장과 수익 창출의 여지가 있는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플리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 브랜드 도메인 네임 사용
  • 확장 및 성장의 여지가 있는 틈새 시장을 선택하세요.
  • 주로 화이트 햇 성장 전략을 사용하여 꾸준한 성장을 보여줍니다.

웹사이트를 판매할 준비가 되면 콰이어트 라이트 브로커리지, 플리파, FE인터내셔널과 같은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리스팅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Jase Rodely의 웹사이트 뒤집기에 대한 훌륭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뒤집기의 예

웹사이트 플리핑의 예를 찾고 싶다면 플리파에서 판매할 웹사이트와 판매 가격, 트래픽, 백링크, 틈새시장 등 다양한 지표를 확인하여 웹사이트의 권위와 자연 검색 트래픽에 따라 얼마에 판매할 수 있는지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현재 두 가지 예입니다:

플리파에서 판매되는 웹사이트 예시

이 모델의 장점

  • 순이익에서 20~30배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수익성이 높은 SEO 모델 중 하나입니다.
  • 클라이언트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성장하는 동안 소극적 소득을 창출한 다음 판매할 때 일시불로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초기 웹사이트 트래픽을 생성하려면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 획득 프로세스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신경이 쓰이며 복잡할 수 있습니다.
  • 누군가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인수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수익 잠재력

SEO 전문가 매트 디지티는 평균 웹사이트가 순이익의 약 20~30배에 판매될 수 있다고 추정하므로, 수익 잠재력은 구축하는 비즈니스의 수익성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7. 생산자 직송 웹사이트 만들기

트래픽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쉬운 방법은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품을 제조하고 배송하는 골치 아픈 일을 피하고 싶다면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물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웹사이트에서 해당 제품을 광고하고 판매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을 직송이라고 하며, 기본적으로 주문 처리를 직접 수행할 필요가 없는 전자 상거래 스토어입니다.

아마존을 통해 생산자 직송 비즈니스를 구축한 다음 아마존 SEO를 통해 제품 순위를 매기고 판매할 수도 있지만, 많은 SEO는 아마존에서 제품을 복사할 수 있으므로 Google에서 자체 스토어를 생성하고 순위를 매기는 것을 선호합니다.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와 관련된 SEO 작업에는 제품 페이지 및 웹사이트 아키텍처 최적화가 포함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기술 SEO를 위한 훌륭한 옵션입니다.

드롭쉽 브레이크스루 드롭쉽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된 훌륭한 드롭쉽 가이드가 있습니다.

직송 웹사이트의 예

이 뻐꾸기 시계 판매점은 직송 웹사이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양한 뻐꾸기 시계 제조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다음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주문하면 제조업체에 주문을 보내면 제조업체가 고객에게 시계를 보냅니다. 생산자 직송업체의 수익은 고객이 지불하는 소매 가격과 제조업체가 청구하는 도매 가격의 차이에 기타 운영 및 마케팅 비용을 더한 금액입니다.

생산자 직송 웹사이트 예시

보다 확립된 직송 웹사이트의 또 다른 예로는 Texas Snax가 있습니다. 현재 이 웹사이트는 3백만 달러 규모의 직송 비즈니스로서 Buc-ee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읽을 수 있습니다 전체 스토리 여기를 클릭하세요:

생산자 직송 웹사이트의 예

또는 직송 웹사이트를 성장시켜 판매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130,000달러에 웹사이트를 판매한 직송업체에 대한 사례 연구를 읽어 보세요.

이 모델의 장점

  • 주문 처리를 직접 처리하지 않고도 실제 제품을 판매하여 웹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제품을 추가하고 틈새 시장으로 확장하여 수익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비즈니스는 판매도 가능하므로 상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개인 기업가로서 직송 사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제품 품질이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제어 권한이 많지 않아 브랜드 평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같은 제조업체에서 판매하는 다른 생산자 직송업체와 경쟁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고객 불만을 직접 처리해야하므로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 수익을 창출하기 전에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트래픽을 생성해야 하므로 ROI를 확인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제품 순위가 떨어지고 제품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하지 못하면 비즈니스가 사라지게 됩니다.

수익 잠재력

스토어의 수익 잠재력은 수익률과 판매하는 제품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매 가격 외에도 수익률을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에는 배송비(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경우), 고객 지원(이를 위해 다른 사람을 고용하는 경우) 및 제품 반품이 포함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생산자 직송업체의 평균 수익률은 20~30%이며, 평균 생산자 직송 스토어는 일반적으로 한 달에 약 $1,000~5,000의 수익을 올립니다.

8. 나만의 디지털 제품 판매

직송은 제조업체의 실제 제품을 판매하여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한 가지 방법이지만,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은 디지털 제품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제품은 앱, 강좌, 커뮤니티 등이 될 수 있으며, 디지털 제품 판매의 장점은 한 번 만들면 무한대로 판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확장성이 뛰어난 훌륭한 수동 소득 사업입니다.

강좌나 교육 콘텐츠를 판매하려는 경우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콘텐츠가 잠재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전문가로부터 배우기를 원하므로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도 좋습니다.

디지털 제품 모델의 예

카피 블로거 아카데미는 실제로이 비즈니스 모델의 훌륭한 예입니다.

크리에이터 경제에 종사하는 작가를 위한 커뮤니티로, 대부분의 회원은 원래 카피블로거 웹사이트를 통해 이 커뮤니티를 찾았습니다. 카피블로거의 주요 성장 전략은 유용한 SEO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므로 동일한 청사진을 사용하여 SEO를 통해 잠재 고객을 구축한 다음 디지털 제품을 통해 해당 잠재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카피블로거 아카데미 홈페이지

마리 헤인즈(Marie Haynes)는 150달러짜리 유용한 콘텐츠 통합 문서와 같은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데 SEO 지식을 활용한 크리에이터의 훌륭한 예입니다.

이 모델의 장점

  • 디지털 제품은 한 번 구축하면 무한대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 또한 디지털 제품은 최소한의 고객 지원만 필요합니다(커뮤니티가 없는 경우).
  • 업셀, 다운셀, 구독을 제공하여 고객의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디지털 제품은 제작에 최소한의 초기 투자만 필요합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전문가로부터 구매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교육 기반 제품을 판매하려면 더 높은 수준의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따라서 콘텐츠의 순위가 높아야 할 뿐만 아니라 신뢰를 구축해야 하므로 콘텐츠 제작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과 깊은 신뢰를 구축하려면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하며, 디지털 제품 구매를 고려하기 전에 이메일과 무료 교육을 통해 잠재 고객을 육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익 잠재력

이 모델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수익 잠재력이 본질적으로 무한하다는 것입니다. 강좌를 판매하는 경우 평균 가격대는 일반적으로 약 1,000달러이므로 수익은 제품 수요(시장 규모)와 잠재 고객이 브랜드를 얼마나 신뢰하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그러나 전자책, 다운로드 가능한 템플릿 및 기타 제품을 몇 백 달러에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9. SEO 전문가로 취업하기

대부분의 기존 기업들은 브랜드가 중요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높일 수 있도록 풀타임 SEO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의 도입으로 SEO 환경이 변화할 가능성이 높으며, AI로 다양한 SEO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의 기업 내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에서 원격 및 대면 일자리가 많기 때문에 안정적인 급여를 받으면서도 SEO 전문가로서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일을 배우면서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추가 수입원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SEO 직무의 예

일반 SEO 전문가로 일하거나 링크 구축, 콘텐츠 작성 또는 기술 SEO와 같은 다양한 SEO 하위 집합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Indeed 또는 LinkedIn에서 검색하면 수백 가지의 다양한 SEO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SEO 채용 정보

사내 전문가로 시작하여 성공한 SEO 전문가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렉산드라 타찰로바 (이전 SEMrush) 및 Kevin Indig(이전 Shopify).

이 모델의 장점

  • Google의 알고리즘에 의존하지 않는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SEO를 배우고 나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부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브랜드의 권위를 활용하여 연설 기회 및 기타 이벤트 초대를 받아 SEO에서 자신만의 개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단점

  • 여전히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기 때문에 다른 SEO 수익 창출 전략만큼 자유롭지 않습니다.
  • 회사의 다른 목표를 존중해야 하므로 실험 기회가 제한적입니다.
  • 수익 잠재력이 제한적입니다.

수익 잠재력

Glassdoor에 따르면 평균 SEO 연봉은 약 56,000달러이지만, 선임 SEO 관리자는 6자리 숫자의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행동하는 방법

SEO를 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SEO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드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조언은 나만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설정하고 다양한 키워드에 순위를 매길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당장 돈을 벌 수는 없지만 SEO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더 나은 SEO 전문가가 되면 고객에게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부터 수동적인 현금 흐름 제휴 사이트 구축에 이르기까지 해당 기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SEO 전문가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더 필요하다면 카피블로거 아카데미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같은 생각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SEO를 활용하여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그룹입니다. 또한 저와 직접 연락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 경제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정기적인 인터뷰 세션을 주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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