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작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 6자리 숫자로 가는 길 – 6자리 숫자로 가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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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보내 수천 달러를 벌 수 있다는 말을 들어 보셨겠지만, 한 달에 몇 천 달러를 버는 이메일 카피라이터와 이메일 작성으로 한 달에 5만 달러 이상을 버는 이메일 카피라이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메일 카피라이팅 기술은 의심 할 여지없이 수익 잠재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이지만 이메일 카피라이터로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변수 중 하나 일뿐입니다.

사실, 이메일 마케팅 기회 는 이메일 작성 기술보다 수익 잠재력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메일 작성 기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각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렇게 하면 초보 카피라이터라도 자신의 글쓰기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회를 선택함으로써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심지어 노련한 카피라이터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카피라이터로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나요?

Salary.com의 통계에 따르면 평균 카피라이터는 연간 약 $100,000의 수입을 올립니다.

하지만 저스틴 고프와 같은 이메일 카피라이터 중에는 한 해에 2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스틴 고프가 평균적인 이메일 작가보다 훨씬 더 많은 수입을 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Justin Goff는 자신의 이메일 카피 기술을 사내 카피라이팅보다 훨씬 더 수익성이 높은 기회에 적용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사내 작가로서 편안한 급여를 받는 대신 채소 분말을 판매하는 다른 기업가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이메일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일정 비율만 벌고 있습니다.

그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그 결과 약 22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제안이 실패하여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그는 돈을 벌지 못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각 유형의 이메일 마케팅 기회의 장단점과 각 기회의 수익 잠재력을 소개하여 상황에 가장 적합한 기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작성 수익화 전략의 유형

이메일 작성자로서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수익성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 작가로 정규직 취업하기

대부분의 대기업은 사내 이메일 카피라이터를 고용하여 참여 이메일을 보내고, 자동 응답을 작성하고, 최신 제품이나 판매를 홍보합니다.

정규직의 가장 큰 장점은 소득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점(매달 얼마를 벌 수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음)이지만, 단점은 수입 잠재력의 상한선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입니다.

소개에서 언급했듯이 사내 카피라이터로 연간 10만 달러를 넘지 않을 것입니다.

예시

B2B, B2C, 이커머스, 심지어 개인 브랜드에서도 이메일 카피라이터를 고용하여 육성 시퀀스, 자동 응답부터 판매 이메일, 뉴스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이메일을 작성합니다. 구글이나 링크드인을 검색하면 수많은 이메일 마케팅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장점:

  • 정규직의 혜택과 함께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돈으로 훌륭한 작가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단점:

  • 제한된 수익 잠재력
  • 제한된 자유(프리랜서와 달리)
  • 제한된 실험 기회
  • 많은 사내 이메일 작성자는 ‘만능 재주꾼’이기 때문에 고액 연봉을 받는 전문가가 되기가 어렵습니다.

고객을 위한 이메일 작성

많은 회사에서 프리랜서 이메일 카피라이터를 고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특정 이메일 캠페인을 작성합니다. 이메일 카피라이터로 경력을 시작하는 경우, 이 직업은 즉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부업으로 유지하거나 풀타임 수입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고객은 6개월 연속으로 매월 8개의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월 4,000달러의 정기적 리테이너를 지불하거나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일회성 수수료(예: 이메일 자동 응답에 20,000달러)를 지불합니다.

또한 고객이 작성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이메일 유형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리드 생성 이메일
  • 자동 응답 이메일(육성, 온보딩, 버려진 장바구니 시퀀스 등)
  • 주간 이메일 뉴스레터
  • 일반 뉴스/공지 및 콘텐츠 홍보 이메일

수익 잠재력 측면에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은 이메일이 고객에게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프리랜서 작가로서의 실력이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중 하나이지만, 다음과 같은 다른 변수(실제로 통제할 수 없는 변수)도 있습니다:

  • 이메일 목록 대상과 오퍼의 관련성
  • 이메일 목록의 참여도 및 충성도
  • 오퍼의 수익률

또한 리드 생성 이메일의 ROI가 기존 참여 뉴스레터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주간 이메일 뉴스레터를 작성하는 것보다 리드 생성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함께 일하는 고객의 유형과 전문화하기로 결정한 이메일 작성 틈새 시장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

Vshred, Credit Secrets, MiamiMD와 같은 회사는 모두 이메일 마케팅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카피라이터에게 양질의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5자리 수에 달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브랜드입니다.

장점:

  • 프리랜서 글쓰기의 자유로움으로 즉각적인 현금 유동성 확보
  • 중간 정도의 수익 잠재력

단점:

  • 고객을 찾아서 닫아야합니다.
  • 정규직보다 낮은 안정성
  • 고객 관리가 어려울 수 있음

프리미엄 콘텐츠/구독 제공

뉴스레터는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작가의 콘텐츠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인플루언서는 대필 작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이메일을 작성하지만, 가장 수익성이 높은 장기 수익화 전략은 자체 뉴스레터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막 경력을 시작하고 이메일 목록이 없는 경우, 인플루언서에게 뉴스레터 대필을 제안하여 배우는 동안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부업으로 뉴스레터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구축한 후에는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 다음 유료 구독자를 위한 독점 프리미엄 콘텐츠의 하위 집합을 제공하세요.

예를 들어, 한 주의 팁과 요령이 담긴 주간 뉴스레터를 제공한 다음 독점 심층 분석, 데이터 또는 기타 프리미엄 리소스가 포함된 프리미엄 구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시

카테고리 파이럿츠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뉴스레터의 훌륭한 예입니다. 뉴스레터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유료 구독자에게는 월 20달러에 프리미엄 리소스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파이럿츠 구독 뉴스레터

장점:

  • 수익 창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며 고객을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 수익 창출 전략은 정말 수동적인 전략입니다(이메일을 지속적으로 작성해야 하지만).

단점:

  • 유료 구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잠재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 큼 확장 가능하거나 수익성이 높지 않습니다.
  • 잠재 고객에게 수익을 창출하기 전에 먼저 상당한 수의 구독자를 확보해야 하므로 즉각적인 ROI를 볼 수 없습니다.

제휴 이메일 오퍼 홍보

자체 이메일 목록이 있는 경우 다른 비즈니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해당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오디언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잠재 고객이 해당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면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이메일 마케팅 성공의 핵심은 잠재 고객의 고충과 관심사에 잘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이는 곧 수익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가치 있는 콘텐츠와 함께 홍보하는 제휴 마케팅 오퍼의 수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면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으면 잠재 고객과의 신뢰를 잃게 되고 결국 이메일 목록에서 구독을 취소하게 됩니다.

예시

토마스 딜라우어는 이메일 수신자 수가 많은 건강 및 웰니스 인플루언서의 훌륭한 예입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팁과 요령이 담긴 이메일을 보내며 때때로 자신이 지지하는 제품에 대한 제휴 링크를 추가합니다.

다음은 이에 대한 훌륭한 예입니다:

제휴 이메일 예시

찬성:

  • 참여도가 높은 대규모 목록이 있다면 수입 잠재력이 높습니다.
  • 고객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 수동 소득을 창출 할 수있는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기회입니다.

단점:

  • 자체 이메일 목록을 작성해야하므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제품을 판매할 때만 수익이 발생하므로 수익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 제휴사가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 제휴사를 찾아서 제휴사와 협력해야 합니다.

스폰서 콘텐츠 홍보

이 수익 창출 전략은 제휴 이메일 마케팅과 유사하지만, 이메일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대신 파트너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잠재 고객에게 홍보하는 데 대해 정해진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예를 들어 명상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이 있는 경우 Headspace와 같은 명상 앱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이메일당 300달러의 정해진 수수료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스폰서 프로모션을 포함하는 데 부과할 수 있는 수수료는 이메일 목록의 규모, 충성도 및 참여도(오픈율, 클릭 수, 과거 브랜드 실적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시

수요 곡선은 스폰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스레터의 훌륭한 예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Segment는 제품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해 이들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아래에서 최근 스폰서 이메일 중 하나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폰서 이메일 예시

또한 이 배치에 대해 1,700달러 이상의 비용을 청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폰서 이메일 교체

수요 곡선 스폰서십 기회 슬라이드 자료 전체는 게시된 PDF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찬성:

  • 수수료가 아닌 정해진 수수료를 지불하므로 위험이 줄어듭니다.
  • 수신자에게 피로감을 주지 않고 하나의 이메일에 여러 스폰서 목록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장기 스폰서십 기회를 판매할 수 있으므로 보다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나면 수입은 대부분 수동적입니다.

단점:

  • 참여도가 높은 이메일 목록이 이미 있어야 합니다.
  • 홍보하는 브랜드의 제품/서비스 품질을 항상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브랜드를 소싱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영업 기술이 필요합니다.

나만의 오퍼 만들기

제휴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다른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지만, 자체 이메일 목록이 있는 경우 자체 제품 및 서비스를 생성하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가 애호가의 이메일 목록이 있다면 요가 매트/의류, 요가 강좌, 온라인 코칭까지 직접 만들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일반적으로 수익 잠재력이 가장 높지만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주문 처리를 처리해야 하므로 가장 위험하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이메일 카피라이터들이 다른 기업가와 협력하여 오퍼를 만든 다음 수익을 나눕니다. 다른 기업가는 주문 처리 및 제품 생성을 관리하고 여러분은 이메일 목록 작성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시:

저스틴 고프는 참여도가 높은 카피라이터 이메일 목록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메일 목록에 판매할 수 있는 자체 교육을 만들었습니다.

나만의 오퍼 이메일 예시 만들기
나만의 이메일 오퍼 예시

장점:

  • 판매로 인한 모든 수익을 모을 때 무제한의 수익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업셀 및 다운셀을 추가하여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도 있습니다.
  • 제안을 완전히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고객 관리 또는 제휴 브랜드와의 거래 없음).
  • 고객 제한 없이 다양한 오퍼를 실험하고 A/B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나은 이메일 카피라이터가 더 빨리 될 수 있습니다.

단점:

  • 제품을 만들고 판매해야 하므로 가장 많은 위험이 수반됩니다. 제품이 판매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제품 개발 비용을 충당해야 합니다. 따라서 수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이메일 목록이 있어야 하며, 참여도가 높은 목록을 구축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 카피라이터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어떤 이메일 마케팅 기회를 추구해야 할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면 부업으로 특정 틈새 시장을 중심으로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고 그 동안 첫 번째 카피라이팅 고객을 확보하는 작업을 시작하세요.

이메일 목록을 소유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이메일 마케팅 전략이지만 충성도 높은 참여 고객을 구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고객을 위해 일하면 이메일 목록을 구축하는 동안 즉각적인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충성도 높고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을 구축한 후에는 고객 업무를 축소하고 이메일 목록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글쓰기의 또 다른 이점은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배우는 대가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메일 목록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하면 이메일 활동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메일 목록 늘리기

양질의 구독자 수가 많으면 아래에서 사용하는 전략(수익원 추가, 다른 카피라이터와의 협업 등)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양질의 구독자 수를 늘리는 것이 이메일 마케팅 활동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구독자 수를 늘리려면 눈에 잘 띄는 클릭 유도 문안 버튼을 추가하여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고 매력적인 리드 마그넷(무료 전자책, 체크리스트 등)을 만들어 사용자의 구독을 유도하세요. 이메일 목록을 칭찬하는 추천글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뉴스레터 리뷰

모닝 브루와 같은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만들어 사람들이 콘텐츠를 구독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 프로그램 예시

즉, 많은 이메일 카피라이터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구독자의 질보다 양을 희생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적합하지 않은 구독자를 목록에 더 많이 추가하는 것은 소수의 양질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품질이 낮은 구독자는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고 이메일을 읽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메일 전송률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 수익원 추가

이메일 목록을 소유하는 것의 장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폰서 콘텐츠만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제휴 제품을 제공하거나 자체 제품을 출시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메일이 순전히 홍보성 이메일일 경우 사람들이 수신을 거부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높은 가치 대비 요청 비율을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수익 창출 전략을 추가할 때 독자에게 제공하는 가치도 함께 높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 제휴 및 스폰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구독자에게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 현재 잠재 고객이 무료로 액세스하는 콘텐츠를 잠그지 말고 유료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리소스를 만드세요.

기존 콘텐츠에 대한 업셀 및 다운셀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료 구독자에게 세 가지 레벨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레벨은 무료 이메일 뉴스레터, 다음 레벨은 템플릿, 체크리스트 또는 단계별 동영상 튜토리얼, 그리고 가장 높은 레벨에는 월간 그룹 코칭 세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멘토링 및 강좌를 통해 카피라이팅 기술 향상하기

확장 가능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려면 카피라이터로서 최고의 기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이메일 카피라이터로서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더 나은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 평균 오픈율을 10%만 높여도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거나 더 높은 가격대를 정당화하여 총 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카피라이터는 참여도가 높은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고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 필수적인 고객 조사 및 오퍼 최적화도 이해합니다.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멘토링 비용을 지불하고, 코스와 마스터 마인드에 참여하여 학습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연습이 최고의 교사입니다.

실제로 멘토링, 코스 및 마스터 마인드는 카피라이터로서의 경력에 도움이 된 가장 강력한 영향력 중 하나 였기 때문에 단일 플랫폼에서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Copyblogger Academy를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카피 블로거 아카데미는 이메일 작성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기존 비디오 강좌 콘텐츠는 물론 다른 동료, 책임 그룹, 라이브 코칭 세션 및 당대 최고의 콘텐츠 작성자와의 독점 인터뷰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커뮤니티입니다.

카피 블로거 아카데미 인터페이스

지금 바로 카피 블로거 아카데미를 무료로 사용해보고 경력 향상에 적합한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구축에 집중

최고의 이메일 카피라이터들은 이메일 목록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구축이 핵심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훌륭한 카피라이터라면 이메일 목록만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문제는 계속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작업은 지칠 수 있으며, 수년간의 창작 후에는 휴식을 취하고 싶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메일 목록을 브랜드로 확장하면 모든 잠재고객을 한 플랫폼에서 관리해야 하는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으며, 결국 다른 사람을 고용하여 콘텐츠 작성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팔로워를 구축한 후에는 작가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이메일 콘텐츠의 용도를 변경하고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여 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 엔진 상위권에 도달할 수 있도록 SEO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용도 변경 프레임워크

출처

다른 유사한 브랜드와 콘텐츠 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팟캐스트에 출연하고, 유사한 YouTube 채널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다른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와 공동 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를 구축하면 더 많은 리드를 유기적으로 생성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이메일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랜딩 페이지와 판매 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필요가 없어 구독자 확보 비용을 절감하고 전반적인 비즈니스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 이메일 작성 경력을 시작하세요

이메일 카피라이팅은 고객을 위한 이메일을 작성하여 즉시 수익을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여 자신의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직업 선택입니다.

그러나 다른 비즈니스 기회와 마찬가지로 이메일 카피라이팅 경력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 몇 명의 고객을 확보하는 것부터 틈새 시장을 선택하고 나만의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는 것까지, 일반적으로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 몇 가지 이상 존재하며 이러한 시기에 멘토, 동료 및 입증된 프로세스가 있으면 좋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카피 블로거 아카데미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글쓰기를 통해 재정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카피라이터를 위한 올인원 멤버십 커뮤니티입니다. 저와의 코칭, 글쓰기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다른 동료 네트워크, 여정을 안내하는 과정 / 프리미엄 콘텐츠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위험 부담 없이(30일 환불 보장)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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