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가이드 및 도구 [2021]

Related Articles

마지막 업데이트: 10월 8, 2023

특정 마케팅 자동화 도구와 전략을 사용하면 한 발 물러서서 캠페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중한 시간을 확보하여 비즈니스에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마케팅 자동화 도구 비교하기
  • 올인원 플랫폼을 사용할지, 선호하는 도구를 골라 조합할지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거나 발전시킬 때 고려해야 할 핵심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목차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란 무엇인가요?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다음을 위해 설계된 기술 중심 솔루션을 말합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하기 위해 설계된 기술 솔루션입니다.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효율성을 높이고 전환율을 높이며 더 나은 결과를 달성하여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중 하나 마케팅 자동화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잠재 고객 세분화를 통해 기업은 개인화된 콘텐츠와 맞춤형 메시지로 특정 고객 그룹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이메일 캠페인, 소셜 미디어 게시, 리드 생성, 리드 육성 등 수동적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상적인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마케터가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창의적인 노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강력한 도구는 인적 오류의 위험을 최소화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일관되고 정확하게 실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생산성 향상과 전반적인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소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한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다음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때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 요소에 초점을 맞춰 보겠습니다:

  • 요구 사항을 파악하세요: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명확히 파악하여 기능 피로를 피하세요. 꼭 필요한 기능과 있으면 좋은 기능을 나열하여 화려하게 들리지만 불필요한 기능이 있는 솔루션에 방해받지 않도록 하세요.
  • 올바른 기능 찾기 제품 DNA: 많은 도구가 각자의 기능 페이지에 매우 유사한 강력한 기능을 나열합니다. 이를 구분하려면 판매자 회사의 우선순위를 파악해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시간을 들여 블로그를 읽고 무엇이 다른지, 어떤 가치를 지향하는지, 새로운 기능 개발이나 지원과 같은 일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알아보세요.
  • 시간과 ROI를 염두에 두세요: 저렴하다고 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작업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자동화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 명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약간 더 비싼 도구는 마케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좋은 선택입니다.
  •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찾아보세요: 도구가 아무리 강력해도 너무 복잡하면 팀에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학습 곡선이 가파르면 팀은 가장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몇 달 동안 교육을 받아야 하므로 사람들은 예전 방식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고객 서비스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많은 지원이 필요하지 않은 기술 지향적인 고객일 수도 있지만, 서비스 품질은 여전히 좋은 문화를 나타내는 신뢰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서비스 제공업체가 신뢰할 수 있고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것을 알고 싶을 것입니다. 솔루션을 사용해 보면서 몇 가지 질문을 보내 응답 깊이와 속도가 어떤지 확인해 보세요.
  • 기존 스택과 어떻게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우리는 모두 여러 도구를 사용하지만, 이 모든 도구가 서로 잘 작동할 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는 데 하루의 절반을 소비하고 싶지 않다면, 사용 중인 다른 도구와 통합되는 솔루션이 필요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Shopify에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이미 비즈니스의 핵심 플랫폼과 잘 통합되어 있는 Shopify 앱을 사용하세요. B2B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경우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이 CRM(고객 관계 관리)과 잘 연동되어야 합니다.

올인원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나요, 아니면 좋아하는 도구를 골라서 조합해야 하나요?

다음에서는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하는 두 가지 고유한 방법과 각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핵심 시나리오에 대해 설명합니다.

픽 앤 믹스 방법

픽 앤 믹스 방식(동급 최강의 접근 방식이라고도 함) 두 개 이상의 기존 도구를 가져와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결합하여 보다 포괄적인 솔루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기본 애드온, 통합 플랫폼 또는 사용자 지정 커넥터와 같은 다양한 통합 도구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pper와 같은 CRM 솔루션을 Mailchimp와 같은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연결하여 데이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두 솔루션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추가 비용 없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하나의 독립형 플랫폼을 사용하는 대신 가장 편안하고 친숙한 도구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가장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픽 앤 믹스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 특정 기능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최상위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 효율성이 핵심이며, 새로운 도구에 대한 팀 교육에 시간을 투자하기보다는 현재 사용 중인 도구 세트를 활용하여 신속한 결과를 얻고자 합니다.
  • 적응력을 유지하고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 특정 마케팅 전략에 장기적으로 헌신할 필요 없이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도구를 탐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웃퍼널은 Pipedrive 또는 Copper와 같은 CRM 도구와 HubSpot의 마케팅 제품군, Mailchimp, ActiveCampaign 또는 Brevo와 같은 마케팅 솔루션을 선택 및 혼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각 커넥터를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자 정의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플랫폼

단일 공급업체 솔루션은 고객 관계 관리(CRM) 및 마케팅 자동화를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올인원(또는 스위트)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단일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기본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군은 팀이 한 곳에서 여러 작업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캠페인에 대한 통합된 뷰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케터의 실험 기회를 제한하는 등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올인원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 여러 가지 새로운 앱을 배우거나 테스트할 시간이 없는 경우
  • 단일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만 조사하고 관리하려는 경우

중소기업을 위한 9가지 마케팅 자동화 도구 비교

대부분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은 몇 가지 핵심 기능을 공유하지만 사용성, 편의성, 비용 및 지원 품질과 같은 추가 서비스 측면에서 각각 다릅니다. 최고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각각이 제공하는 기능과 각 솔루션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 비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1. HubSpot은 무료 티어부터 스타터 엔터프라이즈 플랜의 경우 월 $ 5,390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장 리더입니다.

HubSpotHubSpot

56,000명 이상의 일반 고객을 보유한 HubSpot의 인바운드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 소프트웨어는 가장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광고 소프트웨어
  • 블로그 및 SEO 마케팅 도구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 소셜 미디어 소프트웨어
  •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비용은 얼마인가요?

올인원 솔루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리드를 파이프 라인으로 가져오고 고객 데이터 추적을 시작하기위한 스타터 팩에 가깝습니다. 마케팅 허브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멋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커뮤니케이션에서 HubSpot 브랜딩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HubSpot 마케팅 허브 기능 수준은 월 $ 45의 스타터, 월 $ 800의 프로페셔널, 월 $ 5,390의 엔터프라이즈까지 나뉩니다.

또는 전체 HubSpot 마케팅 패키지를 선택하는 대신 무료로 HubSpot CRM에서 영업 파이프라인을 설정하고 기술 스택을 구축하기 위해 HubSpot CRM 통합을 선택 및 혼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계정 관리자 중 한 명과 통화를 했는데, 그들은 우리에게 HubSpot을 사용하도록 설득하고 싶었고, 솔직히 우리가 이미 사용하고 있었고 훨씬 더 저렴한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가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훌륭하지만 아직 서비스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지 않았어요.”
– /u/Kate_SW [source]

2. 액티브캠페인은 주목할만한 온보딩과 우수한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일부 사용자들은 CRM을 좋아하지만 학습 곡선이 가파르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방금 프리랜서 고객 중 한 명을 위해 예산 옵션을 구성했으며 Thrive Themes와 통합 된 Active Campaign으로 구성됩니다. HubSpot이 하는 대부분의 작업을 적은 비용으로 수행합니다.
– /u/PreSuccessful [source]

ActiveCampaign은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고객 세분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액티브캠페인을 통해 기업은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생성하여 관계를 강화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비용은 얼마인가요?

가격은 월 29달러의 ‘라이트’ 버전부터 맞춤형 비용이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책정됩니다. 무료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하여 다른 플랫폼에서 해당 플랫폼으로 사용자를 이전합니다. 허브스팟과 마찬가지로 액티브캠페인은 앱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간단한 연결부터 정교한 워크플로우를 위한 심층 통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앱 통합을 제공합니다.

멋진 점은 비영리 단체에 대해 20 % 할인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자선 부문에 종사하는 경우 흔들릴 수 있습니다.

3. 아웃퍼널(바로 우리!) 영업 및 마케팅 도구를 깊고 쉽게 연결합니다.

아웃퍼널 스크린샷스크린샷 아웃퍼널

아웃퍼널을 사용하면 영업 및 마케팅 도구를 매우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도구에서 고객 데이터를 동기화 상태로 유지하고 모든 마케팅 참여를 CRM에 기록 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이 통합 플랫폼은 마케터가 다양한 도구를 선택하고 혼합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시간을 절약하고 최고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opper, Pipedrive, Salesforce, HubSpot CRM 및 다양한 마케팅 도구와 함께 작동하며 매달 새로운 통합 기능이 추가됩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아웃퍼널로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업 연락처 목록과 마케팅 이메일 목록을 연중무휴로 동기화하여 시간을 절약하세요. 캠페인을 한 번만 설정하면 CRM의 데이터 변경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모든 마케팅 참여 데이터(열기, 클릭, 구독 취소 등)가 CRM에 기록되므로 영업 담당자는 가장 인기 있는 리드에 대한 전체 컨텍스트를 파악하고 더 스마트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웹 양식에서 리드를 캡처하여 영업 CRM에 자동으로 동기화하므로 영업 담당자가 영업 파이프라인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 추적 및 리드 스코어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기회를 파악하세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가격은 최저 월 $29부터 시작하며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 항상 큰 ROI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여 제품이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의 친절한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질문에 언제든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웃퍼널은 최고 등급의 Pipedrive 연동 프로그램 중 1위이며(앱 마켓플레이스 기준), Capterra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4. Constant Contact는 1996년부터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에 주력해 온 업체로, 사용하기 매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용자 지정 기능이 뛰어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Constant Contact는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의 할아버지 중 하나로서 이메일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정확히 1996 년부터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마케팅 거인 Mailchimp의 대안으로 종종 강조됩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광고 소프트웨어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 소셜 미디어 소프트웨어

비용은 얼마인가요?

라이트는 월 $12, 스탠다드는 월 $35, 모든 것이 포함된 프리미엄은 월 $80의 간단한 3단계 가격 모델이 있습니다. 12개월 선결제를 선택하면 최대 15%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는 12개월 선결제 시 요금제에서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인게이지베이는 중소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도구 모음을 갖춘 경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입니다.

인게이지베이인게이지베이

인게이지베이는 모든 마케팅, 영업 및 서비스 자동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원스톱 솔루션입니다. 최대 15명의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 플랫폼은 마케팅 및 영업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포괄적인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비용은 얼마인가요?

인게이지베이는 독립형 제품(예: 마케팅, CRM 및 세일즈 베이, 서비스 베이)과 올인원 스위트 모두에 대해 4단계 가격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올인원 스위트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료 요금제는 $0이며 이메일 마케팅, 자동 응답 및 CRM이 포함됩니다.
  • 기본 요금제는 사용자당 월 $14.99부터 시작하며 이메일 템플릿, 소셜 스위트 및 미리 준비된 응답과 같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 성장 요금제는 사용자당 월 49.99달러부터 시작하며 리더보드, 사용자 지정 도메인, A/B 테스트 등 고급 도구를 제공합니다.
  • Pro 요금제는 가장 고급 패키지이며 사용자 지정 보고, 웹 분석, 통화 스크립팅 및 무제한 연락처를 포함한 강력한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 요금제의 가격은 사용자당 월 $99.99입니다.

6. Customer.io는 유연한 자동화 옵션을 제공하지만 템플릿 도구가 상대적으로 매력적이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Customer.ioCustomer.io

Customer.io는 이메일, 푸시 및 SMS 메시징을 포괄하는 자동화된 메시징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관련성 있고 시의적절한 콘텐츠를 수신하도록 메시지를 트리거하여 사람들을 앱에 온보딩하거나 일정 기간 동안 활동이 없는 고객을 다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비용은 얼마인가요?

Customer.io 요금제는 월 $100부터 시작하여 엔터프라이즈 조직을 위한 고가 요금제의 경우 월 $1000까지 다양합니다. 1인 밴드나 스타트업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14일 무료 체험판을 통해 필요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드립은 다음과 같은 플랫폼과 통합되는 전자상거래 중심 마케팅 자동화 도구로 Shopify, WooCommerce, Magento와 같은 플랫폼과 통합됩니다.

드립은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마케팅 자동화 도구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개인화부터 랜딩 페이지, Shopify 및 WooCommerce와 같은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한 기본 통합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소유자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비용은 얼마인가요?

Drip의 가격은 다른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보다 유연하며 고객 기반에 따라 차등적으로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목록에 최대 2,500 명의 구독자가 있으면 한 달에 39 달러에 불과하지만 그 수치가 100,000 명으로 증가하면 한 달에 1,199 달러가됩니다. 즉, 처음부터 구독자 수가 많지 않은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 할 필요가 없습니다.

8. 옴니센드는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멀티채널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옴니센드Omnisend

완전한 플랫폼인 옴니센드는 이메일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SMS, Facebook Messenger 또는 WhatsApp과 같은 채널을 통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Omnisend를 사용하여 이 모든 것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비용은 얼마인가요?

옴니 센드에는 연락처 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는 슬라이딩 스케일과 함께 여러 가지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에는 최대 250명의 연락처에 대해 한 달에 최대 500개의 이메일과 500개의 웹 푸시 알림만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메일 이상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Omnisend의 초점에 따르면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 유료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탠다드 플랜에서는 자동 이메일 및 SMS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으며(월 16달러부터), 프로 플랜에서는 푸시 알림(월 59달러부터)을 지원합니다.

SMS 메시지에 대한 추가 요금이 부과되며 비용이 빠르게 합산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9. Brevo는 자동 이메일, 이메일 목록 세분화, 사용하기 쉬운 템플릿, 분석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BrevoBrevo

Brevo는 기업이 이메일 캠페인을 생성, 전송 및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화된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이메일 템플릿 생성, A/B 테스트, 세분화, 자동화된 캠페인, 애널리틱스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Salesforce, Constant Contact, HubSpot 등과 같은 다른 서비스와도 통합됩니다.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이메일 마케팅 도구
  • 이메일 및 분할 테스트 캠페인
  • 리드 스코어링 및 세분화
  • 사이트 및 이벤트 추적
  • 마케팅 분석 및 대시보드 소프트웨어
  • 랜딩 페이지 빌더
  • 광고 소프트웨어
  • 이탈 의도 및 팝업 양식
  • 소셜 미디어 소프트웨어

아웃퍼널을 사용하여 브레보를 캡슐이나 파이드라이브와 같은 CRM 도구에 연결하면 어떤 기능도 포기하지 않고도 두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얼마인가요?

Brevo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하루에 300개의 이메일 전송으로 제한되며 A/B 테스트나 자동화와 같은 고급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플랜은 스타터 플랜의 경우 월 25달러부터 시작하며, 기본적으로 필요한 모든 마케팅 자동화 기능이 포함된 비즈니스 플랜의 가격은 월 65달러입니다.

맞춤형 비용으로 제공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플랜도 있습니다. 또한 연간 구독을 통해 모든 요금제를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겉으로 보기에는 모든 마케팅 자동화 도구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각 도구마다 다른 제품 DNA를 가지고 있으며, 다르게 구축되어 우선 순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HubSpot Marketing과 같은 올인원 솔루션은 더 복잡하지만 사용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으며, 다른 도구는 더 간단하지만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누가 여러분의 니즈에 가장 적합할까요? 누구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지속적으로 도구를 업데이트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업체를 가장 신뢰하나요?

그렇기 때문에 아웃퍼널과 같은 픽 앤 믹스 솔루션을 선택하여 선호하는 도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영업 데이터와 마케팅 데이터를 연결하려는 경우, 아웃퍼널이 적합합니다. 등록하기 14일 무료 체험 에 가입하고 신용 카드 없이 직접 사용해 보세요.

Source link

More on this topic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