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프리랜서 채용 공고에는 수백 건의 지원서가 접수됩니다.

프리랜서 작가를 고용하고 수백 건의 지원서를 검토해 본 사람으로서, 글쓰기 능력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 지원자를 빠르게 걸러낸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작가에게 멋진 웹사이트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관련 글쓰기 샘플을 빠르게 보고 그들이 제공하는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작가는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수천 개의 작가 포트폴리오를 살펴본 후 프리랜서를 고용할 때 글쓰기 포트폴리오에서 무엇을 찾는지 공유하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더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몇 가지 글쓰기 포트폴리오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채용 관리자가 프리랜서 글쓰기 포트폴리오에서 원하는 것

채용 관리자는 시간에 쫓기며 작가를 빨리 고용하기를 원합니다.

포트폴리오 디자인, 프로필 이미지 또는 기타 프레젠테이션 세부 사항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다음 사항만 확인하고자 합니다. 당신이 그들의 업무에 적합한지.

따라서 디자인 색상과 같은 세부 사항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대신 다음 질문에 명확하게 답할 수 있도록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세요:

  • 이 사람이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 이 사람이 내가 찾고 있는 글쓰기 기술을 가지고 있나요?
  • 이 사람이 과거에 비슷한 산업/분야에서 비슷한 일을 한 적이 있나요?
  • 이 사람이 신뢰할 수 있는가(예: 기한 준수, 일관성 있는 결과물 제공 등)?
  • 보너스: 이 사람은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더 큰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고 있는가?

또한 잠재 고객이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매우 쉽게 탐색하고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고객이 원하는 답을 즉시 찾을 수 없다면 후보자 목록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질문에 명확하게 답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리랜서 작가 웹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커머스 파트너의 조니 나스터

카피 블로거 방법론은 이제 처음으로 일부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우리는 그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해왔습니다.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 단계별 가이드

당신은 가지고 를 만들 필요는 없지만, 인바운드 리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잠재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은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전략적으로 설정하는 단계별 가이드와 잠재 고객에게 눈에 띄도록 포함해야 할 핵심 요소에 대한 안내입니다.

1.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및 호스팅 플랫폼 선택하기

시작하기 위해 화려한 웹사이트나 호스팅 솔루션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가능한 가장 간단한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호스팅은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Siteground 또는 Namechea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빌더의 경우, 간단한 비주얼 에디터와 미리 만들어진 웹 사이트 템플릿을 제공하는 Squarespace 또는 Wix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x 프리랜서 작가 웹사이트 템플릿

출처

워드프레스는 더 많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훌륭한 옵션이기도 합니다. 프리랜서 글쓰기 비즈니스를 에이전시로 성장시키려는 경우 더 나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가능한 가장 간단한 솔루션을 원한다면 Canva의 포트폴리오 빌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프리랜서 작가들이 기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만들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여전히 부담스럽다면, Upwork에서 누군가를 고용하여 전문 글쓰기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몇 백 달러의 비용만 청구하며, 모든 정보를 문서로 보내면 게시할 수 있습니다.

업워크 웹사이트 제작 서비스

출처

핵심은 다음과 같은 작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오늘. 프리랜서 작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완성하는 데 3~4일의 기한을 설정하여 고객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타겟 고객과 틈새 시장 파악

새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추가하기 전에 이상적인 고객을 정의하세요.

대부분의 프리랜서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너무 많은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채용 관리자는 전문가를 찾고 있으며, 여러 틈새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광고하면 전문가로서의 신뢰도가 희석됩니다. 또한 여러 고객 페르소나를 타겟팅하려고 하면 메시지가 매우 일반적이고 비효율적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 제공하는 글의 유형(블로그 글쓰기, 영업 글쓰기, 소셜 미디어 글쓰기 등)
  •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산업(전자상거래, B2B, 지역 비즈니스, 블로거 등)
  •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회사 규모(스타트업, 대기업 등)

이상적인 고객을 정의한 후에는 몇 가지 조사를 통해 그들의 고충과 작가를 고용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파악하세요.

고객 조사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상적인 고객과 대화하고 그들이 작가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저는 프리랜서에서 마케팅 대행사 소유주로 규모를 확장하려고 할 때 이 작업을 수행했으며, 매우 유용한 피드백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 조사 질문

이러한 답변은 제가 어떻게 포지셔닝해야 하는지, 채용 관리자가 겪는 구체적인 고충은 무엇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귀중한 자료임을 알 수 있습니다.

Slack 그룹 및 기타 비공개 그룹에서 피드백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이 그룹에 3만 달러 이상의 연봉을 받고 콘텐츠 에이전시를 고용한 사람이 있는지, 그리고 그 에이전시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고객 조사 대화

결국 그 중 한 명과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그들이 고용한 대행사의 전체 피치 데크를 보여주며 왜 그 대행사를 고용했는지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제 서비스가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나은 포지셔닝을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지셔닝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지만, 일단 다음 내용을 참고하세요:

  • 이상적인 고객의 불만 사항.
  • 프리랜서 작가를 고용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
  • 다양한 프리랜서 작가를 검토할 때 고려하는 사항.
  • 기억에 남는 프리랜서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핵심 요소.

3. 최고의 글쓰기 샘플 선택

많은 프리랜서 작가들이 저지르는 실수는 출판입니다. 너무 여러 산업 분야의 많은 글쓰기 샘플을 제공합니다.

글쓰기 샘플을 많이 게시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 아닌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잠재 고객이 최고의 샘플을 볼 수 없습니다.: 20개 이상의 글쓰기 샘플이 있는 경우, 고객은 아마도 가장 좋은 글 3~4개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여러 산업 분야의 글을 올리면 전문성이 희석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고객은 여러분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는 것을 알고 싶어하므로 이상적인 고객의 산업/ 틈새 시장에 대한 글만 포함하세요.
  3. 너무 많은 분량으로 잠재 고객을 압도하는 경우: 잠재 고객은 작업에 가장 적합한 작가를 빨리 찾으려고 서두르고 있으며, 너무 많은 샘플을 제공하면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최고의 작품만 선택하세요. 일반적으로 서너 개의 글 샘플이면 충분합니다.

글쓰기 샘플을 게시할 때는 해당 샘플이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 비즈니스 결과를 포함하세요. 고객 조사 노트로 돌아가서 고객이 콘텐츠 작성자를 고용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기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래픽과 전환을 늘리는 것이 목표인 경우 샘플 글쓰기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포함하세요. 다음은 프리랜서 작가 엘리스 돕슨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좋은 예입니다.

그녀는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링크만 게시하는 대신 해당 게시물이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트래픽 및 키워드 순위 상승)를 달성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훌륭한 글쓰기 샘플 스크린샷

또한 스크린샷도 포함되어 있어 증거를 추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사회적 증거 및 추천글 추가하기

온라인 글쓰기 포트폴리오에 추천글을 추가하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지만 모든 추천글이 똑같이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Who 로부터 추천을 받고 무엇 이러한 평가는 채용 관리자의 다음 평가 단계로 넘어가는 데 즉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이상적인 고객이 이미 알고 있고 존경하는 평판이 좋은 브랜드/사람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습니다. 영향력 있는 고객이 없다면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나 브랜드에 연락하여 추천서를 받는 대가로 무료 샘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을 요청할 때는 이상적인 고객이 프리랜서 작가에게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주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강조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예를 들어, 프리랜서 작가에게 흔히 발생하는 문제로는 마감일을 지키지 않거나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얕은 내용의 기사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마감일을 지키고 작업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는 방법을 언급하도록 요청하세요.

Elise Dopson은 타깃 업계에서 존경받는 브랜드들로부터 설득력 있는 추천서를 작성하는 데 다시 한 번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대부분의 프리랜서 작가들이 겪는 주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줍니다(그녀는 마감일을 지키고 자신의 작업을 철저히 조사합니다).

고객 후기 스크린샷

5. 홈페이지 구조화

글쓰기 샘플과 추천서를 수집했으면 포트폴리오 페이지에 필요한 대부분의 자료를 확보한 것입니다. 이제 홈페이지와 메시지를 구성하여 잠재 고객의 목표 달성을 도울 수 있는 최고의 사람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먼저, 제공하는 가치와 이를 달성하는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작성하세요.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하려는 문제점을 필요로 하는) (이상적인 고객)을 위한 (글쓰기 틈새 시장)”

예를 들어, “더 많은 유기적 리드가 필요한 B2B SaaS 회사를 위한 프리랜서 콘텐츠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작업 방식을 자세히 설명하는 프로세스 섹션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잠재 고객은 반복 가능하고 입증 된 프로세스가 있음을 보여 주면 더 진지하게 받아 들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 조사, 개요 등을 수행하는 경우 3~5단계의 프로세스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포함하세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를 맞춤 설정할 수 있지만, 프로세스가 있으면 경험이 풍부하고 동일한 품질의 결과를 일관되게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프리랜서 작가와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요금, 결과물, 처리 시간, 이상적인 고객에 대한 정보 및 잠재 고객이 자주 묻는 기타 질문이 포함된 FAQ 섹션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샘플 프레임워크입니다:

홈페이지 작가 포트폴리오 템플릿 스크린샷

아래에서 훌륭한 홈페이지의 몇 가지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6. 소개 페이지 만들기

대부분의 프리랜서 작가는 작가 자기소개에 반려견이나 여행한 장소에 대해 언급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고객은 이러한 정보에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대신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매력적인 작가 자기소개는 프리랜서 카피라이터가 되기까지 겪었던 어려움과 그것이 작가로서의 철학을 어떻게 형성했는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기업 영업 분야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가장 빨리 거래가 성사되는 잠재 고객이 보통 데모에 참여하기 전에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결과, 더 많은 양질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레버리지가 높은 활동이라고 생각하여 작가가 되었습니다.

이는 이상적인 잠재 고객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또한 글쓰기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얻고 개인적인 측면에 대해 조금 더 알게됩니다.

럭셔리 여행 회사인 부티크 재팬은 잘 작성되고 효과적인 소개 페이지를 통해 설립자와 그들의 독특한 스토리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스토리는 잠재 고객이 단순히 반려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깊은 수준에서 여러분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잠재 고객과 더 많은 신뢰를 쌓고 회사로서 돋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사진을 포함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은 자신이 누구와 거래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며 단어에 얼굴을 추가하면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7. 연락처 페이지 만들기

마지막으로 이메일 주소와 트위터 및 링크드인 프로필 링크(사용하는 경우)가 포함된 연락처 페이지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합니다.

연락처 페이지를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고 양식 작성 기능을 제공하기로 결정한 경우, 많은 연락처 양식이 스팸 메일로 직접 메시지를 보내므로 양식 작성 기능이 작동하고 이메일을 받은 편지함으로 안정적으로 보내도록 하세요.

다음은 간단한 연락처 페이지의 좋은 예입니다:

문의 페이지 스크린샷

훌륭한 글쓰기 포트폴리오 예시

다음은 성공적인 프리랜서 작가들의 몇 가지 예시를 통해 나만의 프리랜서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엘리스 돕슨

이 글의 앞부분에서 이미 여러 번 그녀의 포트폴리오를 언급했지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효과적인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영감을 얻으려면 포트폴리오를 살펴볼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스크린샷

Elise의 포트폴리오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소매, 전자 상거래 및 마테크 기업을 위한 저널리즘 B2B 콘텐츠를 제작하는 그녀는 제목만 봐도 누구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그녀는 유명 브랜드의 로고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프리랜서 작가와 함께 자주 직면하는 주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그녀는 마감일을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를 강조하는 추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녀는 다음을 강조합니다. 비즈니스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키워드 순위 상승 등 기업이 달성하도록 지원한 결과를 소개합니다.
  • 그녀는 자신의 최고의 작업물만 포함시키고 산업별로 구분하여 적합한 고객이 적합한 샘플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웹사이트 전체에 걸친 모든 메시지가 매우 명확합니다.

이 프로필을 편집한다면 몇 가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여러 페르소나(소매업, 이커머스, 마테크)를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미 글쓰기 업계에서 입지를 굳혔지만,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한다면 한 가지 업종만 선택하길 권합니다.

브렌트 반 하트

브렌트의 웹사이트는 엘리스 웹사이트보다 약간 더 개인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가치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사례 연구와 고객 추천을 통해 이를 증명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작가 웹사이트 홈페이지

그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가 마음에 드는 이유:

  • 그가하는 일과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높은 순위의 B2B SaaS 콘텐츠)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필 및 긴 형식의 콘텐츠를 포함하여 그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를 명시합니다.
  • 그는 명확하게 정의 된 대상 고객 인 B2B SaaS가 있습니다.
  • 그는 유명 브랜드 로고를 상단에 제공합니다.
  • 그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 페이지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그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사례 연구, 그가 다른 이유에 대한 세부 사항, 그리고 그가 귀하에게 동일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구체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예시

몇 가지 추가/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페이지 전체에 고객 메시지 스크린샷을 포함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만 고객 후기를 몇 개 더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리화나 케이

마리자나 케이는 깔끔하고 깔끔하며 명료한 훌륭한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헤드 라인만 봐도 그녀가 무엇을 제공하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고 잠재 고객을 재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리드 마그넷도 제공합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예시

이 글쓰기 포트폴리오에서 제가 좋아하는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녀는 자신이 제공하는 서비스(프리랜서 글쓰기 서비스)와 서비스 대상(SaaS 및 마케팅 브랜드)을 헤드 라인에 명확하게 명시합니다.
  • 태그 라인은 주요 고객 불만 사항(콘텐츠 마케팅 목표를 일관되게 달성)에 맞닿아 있습니다.
  • 그녀가 함께 작업한 브랜드 로고가 상단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 그녀는 비즈니스 KPI를 사례 연구(전환율, 트래픽, 순위 증가 등)에 연결합니다.
  • 고객 평가도 설득력이 있으며 그녀가 함께 일하기에 이상적인 프리랜서인 이유를 설명합니다(그녀는 어려운 주제라도 항상 주제를 철저히 조사합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예시
작가 포트폴리오 추천사 예시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

  • 단계별 프로세스에 대한 섹션을 추가하여 동일한 결과를 일관되게 만들 수 있다는 신뢰와 자신감을 더해주면 좋겠습니다.

조슈아 포

Joshua Poh의 글쓰기 포트폴리오도 깔끔하고 탐색하기 쉽습니다. 그가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어떻게 기업의 성장을 돕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가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예시

다음은 그의 포트폴리오에서 마음에 드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 전반적인 웹사이트는 명확하고 탐색하기 쉬우며 단순합니다.
  • 상단에 있는 그의 사진은 개성과 신뢰를 더합니다.
  • 상단에 큰 브랜드 로고를 넣어 신뢰감을 더합니다.
  • 그는 자신이 왜 좋은 프리랜서 작가인지 강조하는 추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는 자신이 어떻게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지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 그는 연락을 취하기 위한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합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가치 제안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

  • 그의 포트폴리오에는 많은 블로그 게시물이 포함되어 있어 잠재 고객에게는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아마도 그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상위 3~4개의 게시물로만 줄였을 것입니다.
  • 그는 여러 산업을 전문으로 다루기 때문에 메시지가 약간 바닐라처럼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야망은 많지만 자원이 없는 소규모 마케팅 팀이나 양질의 콘텐츠를 다시 만들고자 하는 바쁜 기업가 모두 제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라는 문장은 전문가로서의 신뢰성을 떨어뜨립니다.
  • 홈페이지에 한두 개의 추천글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 입증된 프로세스를 추가하고 비즈니스 결과를 사례 연구에 연결합니다.

애슐리 커밍스

애슐리 커밍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트위터 팔로워를 크게 늘린 존경받는 B2B 작가입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프리랜서 글쓰기 포트폴리오에 영감을 주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글쓰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디자인은 매우 단순하지만 채용 관리자가 작가에게 기대하는 모든 핵심 요소를 충족합니다. 사실, 그녀는 뉴스레터(만들 시간이 있다면 고객 확보에 매우 유용함), 제품 등 꼭 필요하지 않은 추가 페이지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예시

이 글쓰기 포트폴리오에서 제가 좋아하는 몇 가지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녀는 자신이 잘하는 것, 즉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 그녀의 모든 샘플은 그녀가 전문으로 하는 글쓰기 유형(예: 전자책용 샘플, 광고 카피, 뉴스레터 등)별로 정리되어 있어 고객이 관련 글쓰기 샘플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을 위해 추진한 비즈니스 결과의 하이라이트(예: 연간 500,000회 이상의 웹사이트 조회수를 기록한 블로그 캠페인 등)를 포함합니다.
  • 자신의 차별화 요소(리서치 기술, 마케팅 전문성 등)를 강조합니다.
  • 그녀는 유명 브랜드 고객으로부터 훌륭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 소셜 미디어 링크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트위터 팔로워가 많기 때문에 그녀의 트위터 프로필을 검색하는 사람들은 그녀가 상당히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현명한 방법입니다.
작가 포트폴리오 추천사 예시

다음은 그녀가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 고객 후기를 페이지의 위쪽으로 이동하고 주목할 만한 브랜드 로고(Deloitte, Salesforce 등)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숙련된 연구원” 및 “마케팅 전문성”과 같이 그녀가 언급한 주요 차별화 요소를 뒷받침하는 입증된 프로세스를 보고 싶습니다.
  • 언급된 각 샘플 게시물에 대해 비즈니스 결과 관점에서 해당 게시물이 달성한 성과에 대한 문구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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