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오늘날의 디지털 세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경쟁사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다른 회사를 능가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검색 트래픽에 있어서는 경쟁사보다 작은 우위를 점하는 것만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국, Google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에 따라 특정 사용자 검색어에 대해 검색 대기업은 기본적으로 웹 전체에 걸쳐 페이지의 순위 계층 구조를 유지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려면 랜딩 페이지의 순위를 기존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랜딩 페이지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주시하는 것은 중요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경쟁사 분석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열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온라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에서 어떤 키워드를 놓치고 있는지, 어떤 종류의 고객 그룹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직 검색 엔진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경쟁 전략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성장 기회를 놓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경쟁사 분석 솔루션으로 SEO를 혁신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키워드 연구 개선

성공적인 SEO 캠페인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올바른 키워드와 구문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의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어떤 키워드를 타겟팅할지 스스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SEO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은 경쟁사의 콘텐츠에 가장 많은 관심을 유도하는 용어를 확인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고려하지 않았던 새로운 키워드와 롱테일 용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순위 추적 도구는 키워드 순위 목록을 경쟁업체가 순위를 매기고 있는 용어와 비교하여 전략에서 가장 명백한 차이를 즉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키워드를 염두에 두고 더 최적화되고 심도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여 순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2. 백링크 기회 찾기

키워드 외에 백링크는 검색 엔진 전략의 성공 가능성을 결정하는 또 다른 주요 요소입니다. 관련성 있는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백링크를 수집할수록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업계 최고의 리소스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좋은 백링크를 찾을 수 있을까요?

경쟁사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사의 실적이 가장 좋은 페이지를 확인하면 경쟁사의 최고 트래픽 추천 소스가 무엇인지, 어떤 종류의 다른 회사가 해당 페이지로 다시 링크하고 있는지, 경쟁사가 어떤 종류의 페이지로 링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관련 브랜드 목록을 확보한 후에는 이러한 높은 권위의 회사에 경쟁사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콘텐츠를 링크하기만 하면 됩니다.

3. 어떤 콘텐츠가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점점 더 많은 구글과 빙과 같은 검색 엔진이 사용자 경험과 의도에 초점을 맞춰 알고리즘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키워드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를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이 읽고 싶어하는 종류의 블로그와 기사를 제작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이 여행 연구와 같은 데이터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으로부터 가치 있는 고객을 유치하는 데 있어 어떤 경쟁사 페이지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탈률 및 고객이 각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과 같은 콘텐츠 성과 요소를 살펴보면 잠재 고객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정보를 통해 고객을 전환시키고 웹사이트를 계속 방문하도록 유도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운 내용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페이지의 이탈률을 낮추고 SEO 권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타겟 오디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타겟 고객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 처음에는 SEO에 중요하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순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경쟁사 분석을 통해 고객에 대한 세부 정보를 수집하여 구매자 페르소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정보에는 고객이 어디에서 왔는지(지역), 어떤 종류의 콘텐츠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지, 구매 경로에서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개요를 통해 적합한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더욱 집중하여 SEO 및 콘텐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연령대나 위치에 따라 고객이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용어에 대해 더 신중하게 생각할 수 있으므로 키워드 전략이 개선됩니다. 지리적으로 타겟팅된 마케팅 활동을 실행하는 경우 특정 위치 기반 용어를 캠페인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5. SERP 기능 기회 발견하기

추천 스니펫이나 동영상 섹션과 같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기능 섹션에 자리를 잡는 것은 특히 “제로 클릭 검색” 시대에 웹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경쟁사 분석을 수행할 때 SERP 기능 최적화 포함 여부에 따라 어떤 경쟁사 페이지가 이미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캠페인을 더 자세히 살펴볼수록 시맨틱 키워드 검색 구문, 글머리 기호, 이미지, 별점 등 더 많은 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SEO 전략을 더 많이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인사이트로 SEO 개선

때로는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경쟁사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업계의 경쟁업체를 면밀히 분석하면 새로운 키워드를 발견하는 것부터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 SEO 캠페인에서 무엇을 다르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경쟁사로부터 영감을 얻으세요.

레이첼 보울랜드 소개

레이첼 보울랜드는 소셜 마케팅 글쓰기의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그녀는 마케팅과 디자인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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