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player

페이지안의 특정컨텐츠가 브라우저화면에 노출될 경우, 재생되는 영상플레이어

HTML상에 정의되어야할 Javascript함수입니다.

이는 “jquery-1.3.2.min.js”파일을 import하여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HTML상에서 Object Embed태그

플래시 내부의 클래스정의

ExternalInterface가 가능한 시점, 그리고 HTML내부의 js파일이 로드과 완료되어서 준비가 되었는지, 플래시파일이 초기화가 되어서
Javascript에서 플래시내부함수를 호출할때 그 이벤트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는지,
여러가지 상황을 체크해서 통신을 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객체의 함수가 정의되어있지않다는둥, null객체라는둥 수많은 js에러메세지를 경험하실수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에러들이 발생하는 모든 이유는 서로의 객체가 준비되지 않았는데, CallBack명령들이 실행되서입니다.
HTML페이지 내에서는 현재 페이지가 로드가 완료된 시점에서 브라우저scroll이벤트를 발생하고, 플래시객체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것이 아니라 반드시 그렇게 해야합니다 ^^)
그 시점을 찾아주는 것이 jQuery에서  $(“document”).ready 부분입니다.
브라우저의 스크롤로 인한 페이지의 scrollTop값의 변화값은 HTML상에서 처리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러나 영상재생을 켜고,끄는 부분은 플래시가 내부적으로 처리해야할 부분이지요.
Javascript와 플래시간의 함수호출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플래시에서 Javascript함수호출>
이는 간단하게 플래시에서 ExternalInterface를 사용하면 됩니다.
<Javascript에서 플래시의 함수호출>
Javascript에서 플래시내부의 함수에 접근을 하기 위해서는, 플래시에서 미리 정의가 필요합니다.
ExternalInterface.addCallBack 메서드를 사용하며, 쌍방간의 사용할 ID를 정의합니다.
큰 그림은 이렇게 됩니다. 혹시 질문이 있는분은 댓글부탁드립니다.

(주)리화이트 대표 / CEO & Founder

Next Article[C/C++] 소켓 프로그래밍 – socket API 레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