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vision3D Tutorial #3 : Bootstrap 클래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마린즈입니다.
아이리스가 시작하기전에 시간이 남아서, 추가적으로 글을 써봅니다~ ^^
4번째 포스팅에서는 3차원 Dimension에 대한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일단 3D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가장 기초가 되는 Class를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지금부터 만들 Class는 Main.as에서 상속을 받아, 보다 보기좋게, 코드의 재사용성을 위해
만드는 것입니다. (Main클래스에서 정의해도 무관하기는 하나, 프로젝트를 만들때마다 만들려면 좀 피곤하겠죠?)



PV_Base.as 내용

위의 소스에서 유심히 봐야할 부분은 화면을 구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요소들입니다.
어떤 Method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3D라는 공간을 구성하고, 표현하기 위해
어떠한 것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Element for 3D Environment

(1) Viewport
(2) Scene
(3) Camera
(4) Renderer

– UpdateDisplayList / EnterFrame event / Thread

 다음은 PV_Base파일을 상속받아 Gallery3D클래스를 만들어봅시다.

(주)리화이트 대표 / CEO & Fo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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